고흥 나로도학생수련장, 물 위의 슈퍼카 제트스키로 신속한 안전 속에 발리보다 즐거운 바나나보트 타고 수련활동해요!
윤진성기자| 입력 : 2023/06/11 [07:00]
공유하기 더보기
누리호 3차 발사로 유명한 고흥군 나로도에 위치한 나로도학생수련장(소장 박성순)은 지속적인 프로그램 변화로 초등 해양 프로그램 신설 및 중등 해양 프로그램을 심화하였고, 레프팅을 비롯한 생존수영 그리고 해양 레포츠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이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가질 수 있게 바나나보트 체험을 한다. 또한, 드론 과정을 확대하여 VR체험, 메타퀘스트, 닌텐도 존을 구성, 운영하여 학생과 교사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IBS레프팅 보트 외에 카약, 패들보트 그리고 해상오리엔티어링을 위한 각종 장비를 준비하였고, 2023년에는 수상오토바이, 트렉터, 트레일러 및 바나나보트를 구입 제작하였다. 또한 인명구조요원 증원 및 구명조끼, 아쿠아슈즈 등의 각종 안전 장비를 구축하여 철저한 안전 속에 학생들의 신나는 수련활동을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의 도서관 밖 책 쉼터 2호의 장소로 나로도학생수련장이 선정되어 개설된 북카페는 수련활동의 역동성과 차별화된 이색적인 공간으로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친근함과 따뜻한 배려의 공간으로 수련활동의 완성미를 보여주고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 안전 장비, 안전 시스템 구축으로 전라남도 내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신나는 수련활동을 위하여 전 직원은 변화에 앞장서고 실천하는 멋진 모습으로 근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