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2~3일 이틀 동안 교육과정 연계 독서교육 내실화를 위한 고등학교 독서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광주 관내 고등학교 독서업무 담당자 및 교육청 독서업무 관련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맞춤형 현장 지원을 통한 독서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연계 독서토론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교육과정 연계 독서교육 특강, 진학 연계 독서수업 사례 특강, 고등학교 독서업무 담당자간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교육과정 연계 독서교육 특강에서는 최근 학생들의 독서 특성과 이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연계 독서교육 방법이 소개돼 참여한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독서교육 운영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효과가 확산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이라며 “다양성을 품은 실력향상의 밑거름이 되는 독서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독서업무 담당자뿐 아니라 다양한 교과 교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