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호철(게임 아이디 : Serry7), 김승주(DokDoK), 정재영(lupa), 윤웅종(Uzo) 선수로 구성된 대한민국 e국가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관하는 e스포츠 국가대항전 대회 ‘FIFAe 네이션스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e국가대표팀은 5월 19일 열린 2023 FIFAe 네이션스컵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예선 플레이오프(PO)를 공동 7위로 마쳐 4위까지 주어지는 본선 티켓을 따내지 못했다. 지난 2년 연속으로 본선 진출에 성공한 한국은 이번 탈락으로 연속 진출 기록을 이어가지는 못했다.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에서는 호주, 인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가 본선에 진출했으며 이들 4개국은 20일 순위결정전을 치른다.
한국은 PO 첫 경기에서 일본에 합계 스코어 1-3(1차전 1-3 패, 2차전 0-0 무)으로 져 패자전으로 떨어졌다. 한국은 패자전에서 말레이시아를 상대하게 됐다.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한 첫 경기에서 1-4로 패한 한국은 두 번째 경기에서도 1-5로 무너져 합계 스코어 2-9로 탈락하고 말았다. PO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두 번 패하면 탈락)으로 진행됐다.
한편, FIFAe 네이션스컵은 두 명씩 팀을 이뤄 치르는 국가대항전으로 EA스포츠가 개발한 축구 비디오 게임 ‘FIFA23’를 통해 온라인 공간에서 실력을 가리는 대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