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2023 제36회 회장배 전국리듬체조대회'개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5/10 [13:20]
무대 위 리듬체조 여왕을 가릴'제36회 회장배 전국리듬체조대회'가 12일부터 14일까지 제천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한체조협회가 주최하고 충북체조협회, 제천시체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에서 대학부까지 리듬체조 전 종별 선수들이 모두 출전해 각 종별 개인경기, 팀경기, 단체경기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11일 사전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대회 첫날인 12일에는 중등부 예선과 초?중?고?대학부 단체경기가 진행된다. 이튿날 13일엔 초등부 각 종목 예선, 중?고?대학부 각 종목 예선 및 결선이, 마지막 날인 14일은 초등부 각 종목 결선이 각각 치러진다.
리듬체조 유망주가 대거 참가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은 무대 위 리듬 요정들의 수준 높고 아름다운 연기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제천시체조협회 관계자는“체조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제천시에서 이번 대회와 같은 훌륭한 리듬체조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체육관을 찾아 리듬체조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는 당초 5월 20일 개최 예정이었던 ‘대학실업연맹 하키대회’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전지훈련 실시로 7월로 연기된다”며 “다만 6월에는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를 제천에서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