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훈 전남도의회 대변인, ‘전라남도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과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 이행 실현
탄소저감, 사회공헌, 투명한 지배구조를 내용으로 하는 ESG는 최근 기업 경영의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혁신 요소로 각광받고 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 ESG 경영 활성화 기본 계획 수립 △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한 지원 △ ESG 경영 활성화 위원회 설치 △ 협력체계 구축 등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내용이 포함됐다.
최정훈 의원은 “기업투자·심사요건 시 ESG 요소 강화, 환경 개선 및 윤리적 행위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대에 따라 최근 기업들의 ESG 경영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례 제정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활성화 지원과 도내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 이행 등이 제시됐으며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한 지원으로 ESG 경영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개정안은 오는 5월 17일 제3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한편 최정훈 의원은 전라남도의회 제3대 대변인으로 도의회 주요 시책과 의정활동 홍보에 대한 주요 중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