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큰잔치 추진위원회(위원장 박경석)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 세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된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리듬태권도, 마술쇼, 댄스치어리딩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 표창, 기념사, 축사, 어린이날 노래 합창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에 마련된 30여 개의 체험부스에는 팝콘, 솜사탕, 오득이 샌드위치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돼 있으며, 참여 프로그램으로 캐릭터 팽이, 카네이션, 부채, 쿠키클레이, 세계 전통놀이, 캘리그라피 등이 풍성하게 마련돼 어린이들의 신바람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소방서, 경찰서, 육군 제7391부대 2대대 등 관내 유관기관도 함께 참여해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해 행사가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사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