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이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023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를 실시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 마스코트 ‘군 슈웅’은 기호 9번으로 출마해 반장 당선을 노린다. 군 슈웅의 마스코트 당선을 위해 김천시 내 기관 단체들이 함께 발 벗고 나섰다.
군 슈웅의 본캐인 김천시 마스코트 ‘오삼이’를 비롯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 마스코트 ‘HI’, TS 한국교통안전공단 마스코트 ‘탠젤주니어’, 산림청 마스코트 ‘그루’가 군 슈웅의 반장 당선을 지지하고 있다. 마스코트들은 앞서 4월 30일 홈경기에서 ‘군 슈웅’ 지지 선언 및 선거 유세를 진행한 바 있다.
김천시를 연고로 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 마스코트 HI는 “리버스 스윕으로 V리그 여자부 챔피언을 차지한 승리의 기운을 군 슈웅에게 전달하겠다. K리그 마스코트 반장이 되어 김천시를 널리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상무는 1일부터 시작되는 반장선거와 관련해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부터 13일까지 투표 13회 인증 시 ‘2023 NEW 슈웅 인형’을, 10회 이상 인증 시, ‘2023 NEW 슈웅 가방걸이 인형’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천상무 공식 SNS에는 하루 1회 씩 군슈웅과 함께하는 선수단의 모습을 공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