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제11회 보성군세계차엑스포 개막식을 앞두고 보성군을 응원하기 위해 재순천보성군향우회 이사들을 비롯한 향우회원 40명이 기부에 동참했다.
보성군 향우회 전원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것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재순천보성군향우회 양효석 회장은“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와 제46회 보성다향대축제를 기념해 보성군을 방문하기 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보성을 응원하게 됐다.”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가 보성군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고향 발전을 위해 선뜻 기부를 실천해주신 재순천향우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자발적인 기부 문화 확산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가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고향사랑e음(https://www.ilovegohyang.go.kr)과 농협 영업점을 통해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주는 제도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답례품은 숙박 및 체험, 반려용품 DIY, 벌초대행 서비스, 이동 빨래방, 지역 농·수·축·특산물 등으로 제공하고 있다. 모금된 기부금은 보성군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보호·육성,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역 주민의 복리증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