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종 전남도의원, 전라남도인재개발원 현지 걸산검사 진행더 나은 환경 조성으로 전남의 인재양성 요람으로 거듭나야
이날 결산검사는 전라남도인재개발원의 예산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적법하게 집행했는지를 살피기 위한 것으로 예산을 당초 목적대로 집행했는지 부정 집행이나 낭비는 없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박원종 의원은 현재 공사 중인 인재개발원의 교육생 주차장을 언급하며 공사 관리를 철저히 하여 기한 내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인재개발원 이전 이후 대부분의 교육생들이 자가용을 이용하기 때문에 주차시설에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공모사업 선정으로 조성 중인 실내 정원에 대해 교육생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인재개발원의 노력이 돋보인다며 격려했다.
아울러 다른 공모사업에도 적극대응해 더 나은 인재개발원으로 발전하고 전남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발언했다.
한편, 전라남도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는 4월 17부터 4월 26일까지, 전라남도교육청은 4월 27일부터 5월 4일까지로 총 18일 동안 진행되며 결산검사 위원들은 예산집행이 지방재정 관련법령과 회계절차에 따라 적법?적정하게 이루어졌는지를 종합적으로 검사?분석해 검사의견서를 최종 제출하게 된다.
이번 결산검사위원은 전남도의원 3명을 포함해 재무 관련 전직 공무원, 세무사, 회계사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