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4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엄마 아빠가 아이와 함께 대학 진학의 한 걸음’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맞춤형 진로?진학 체제를 강화하고 학부모에게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계획됐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대입 전문가를 초청해 시기별 필요한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
19일에는 ‘대입 완전 초보 탈출’이라는 주제로 첫 특강을 열었다. 현 시교육청 이성준 대입지원관이 ▲대입제도의 기본 틀 ▲성적표 보는 법 ▲수능의 이해 ▲전형 유형별 주요 특징 ▲2024학년도 전형 주요 현황 ▲2015개정 교육과정과 과목 선택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방법 ▲대입 자료 활용 방법 ▲질의 응답 등 대학 입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에 대해 학부모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고2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는 “입시를 잘 모르는 학부모에게 이번 특강은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의 특강도 계속 듣고 싶다”고 전했다. 고1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는 “아이가 고등학생이 된 이후 대학 입시에 대한 답답한 마음이 있었는데,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하다”며 “시교육청은 대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진학 정보를 아낌없이 제공하여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공교육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5월 31일 19시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2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 건국대 이정림 책임입학사정관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