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가족센터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봉사단 단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모(세상 모든) 가족봉사단 비대면 발대식 및 소양 교육 행사를 했다.
발대식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1부 행사로 센터 및 봉사단 소개, 신규가족 소개 및 위촉장 전달, 올해 봉사활동 방향 및 내용을 안내하고 2부 소양 교육은 환경 관련 동영상 시청으로 마무리를 했다.
세모 가족봉사단은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2인 이상 가족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2018년 결성돼 문화재지킴이 활동, 환경정화활동, 장애아동 프로그램지원, 플로깅 챌린지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25가족이 등록돼 있으며 매월 셋째 주 일요일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올해 봉사단 콘셉트는 서프라이즈 봉사로 사전 봉사일시만 공지한 뒤 당일 봉사내용을 공지하는 미스터리 봉사로 진행된다.
이는 대면 활동의 활성화와 봉사활동의 재미를 더하기 위함이다. 이 외에도 대규모 플로깅 활동, 추석맞이 가족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신규로 참여한 한 가족은 "주말 가족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었는데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