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동래장학회(이사장 박동관)는 동래구 청소년의 학비에 도움을 주고 높은 학업성취를 독려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학업성적이 우수한 고등·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학부모 또는 학생이 동래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사실상 거주하고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다.
선발기준은 학업성적 60%와 생활 정도 40%를 반영해 고득점순으로 고등학생, 대학생 각각 20명 모두 40명을 선발한다.
지원 장학금은 연간 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생은 본인부담액 등록금 범위 내에서 200만 원을 지급하며 선정 결과는 3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성적증명서, 보호자 소득확인서 등을 갖춰 2월 28일∼3월 11일까지 동래장학회 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선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검색창에 '동래장학회'를 검색하거나 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동관 (재)동래장학회 이사장은 "더 많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기금 확충에 힘쓰고, 동래의 인재육성과 명문교육 도시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동래장학회는 지난 2011년도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모두 555명의 학생에게 총 6억3612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