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가 올해부터 구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사이버학습관 '서구디지털스쿨(종전 구덕디지털스쿨)'을 대폭 확대 개편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일부터 강좌 수를 종전 9개 분야 468개 강좌에서 18개 분야 1천173개로 2배 이상 늘리는 한편 내용 면에서도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의 강좌들을 알차게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수강생들의 다양한 콘텐츠 욕구를 반영하고,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대면수업에서 비대면수업으로 평생학습 수업방식이 전환됨에 따라 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개설된 강좌는 ▲어학과정(영어, 일본어, 제2외국어) ▲자격증과정(한국사검정능력시험, 사회복지사, 정보처리기사) ▲IT/OA(엑셀, 일러스트, 스마트폰) ▲MBA(콘텐츠마케팅, 회계실무) ▲자기계발(행복한 은퇴설계, 퍼스널 브랜딩, 삶을 바꾸는 메모 독서법) ▲테마특강(고전읽기, 안전한 먹거리, 영화이야기, 현대인을 위한 심리학 등) 등이다.
서구디지털스쿨은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모든 강좌가 모바일앱으로도 제공돼 이동 중 또는 자투리시간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회원 가입은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서구디지털스쿨'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모바일의 경우 인터넷 검색창에 '서구평생학습관(서구)'을 검색해 하단의 서구디지털스쿨 배너를 클릭하거나, 주소창에 서구디지털스쿨 홈페이지 주소를 직접 입력해 회원가입을 한 뒤 전송되는 문자를 통해 전용 앱을 설치해 들어가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