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e조은뉴스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전남선수단 선전 기원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전남선수단 선전 기원
근대5종 서창완 등 9명에게 응원 파이팅 퍼포먼스 .“도민이 한마음 한 뜻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09:10]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전남선수단 선전 기원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전남선수단 선전 기원
근대5종 서창완 등 9명에게 응원 파이팅 퍼포먼스 .“도민이 한마음 한 뜻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7/23 [09:10]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위원장 윤명희)가 2024년 제33회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전남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했다.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이하 경관위)는 22일 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제383차 임시회’의 소관 행정기관(전라남도체육회, 전남장애인체육회) 업무보고에서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전남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퍼포먼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퍼포먼스에서는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 전원이 전남선수단 대표로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참석자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을 3회 연호했다.

 

특히, 경관위 위원들은 파리올림픽(패럴림픽) 목표 메달수와 최근 종합순위와 관련해 대한민국 체육의 경기력 하락에 많은 아쉬움을 나타내면서 이번 파리올림픽(패럴림픽)을 계기로 지역 스포츠 활성화 및 체육 인프라 확충과 함께 올림픽에서 전남 소속(6명) 및 출신(3명) 선수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주문했다.

 

윤명희 위원장은 "이번 파리올림픽(패럴림픽)은 우리 전남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세계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며 ”전라남도민들이 한마음으로 응원하며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 위원장은 “좋은 성적의 결과도 중요하지만,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귀국하는 것도 매우 귀중하다”며 “향후 전라남도의회 차원에서의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올림픽에 출전하는 전남 선수단은 근대5종 서창완(국군체육부대), 양궁 남수현(순천시청), 배드민턴 정나은(화순군청), 펜싱 최세빈(전남도청), 복싱 임애지(화순군청), 육상 김장우(국군체육부대) 선수다.

 

여기에 전남 출신 배드민턴 안세영(나주 출신·삼성생명)이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금메달 사냥에 나서고, 사격 이보나(신안 출신·부산시청), 수영 김민섭(여수 출신·독도스포츠단)도 무대에 오른다.

 

특히, 근대5종 서창완은 ‘2024 국제근대5종연맹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관왕에 올라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이 기대되고, 양궁 남수현도 올림픽 여자 단체전 10연패의 대기록에 도전한다.

 

한편, 김영록 전남도지사도 지난 17일  2024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전남 소속·출신 선수 9명에게 격려 서한문을 발송하며 선전을 당부한 바 있다.

윤진성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쌀값 정상화를 위한 정부대책’ 촉구 성명 발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