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e조은뉴스

고흥군, ‘김영록 지사 고흥군민과의 대화’ 성료

공영민 군수, 장애인 종합복지센터 건립 건의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6/22 [21:20]

고흥군, ‘김영록 지사 고흥군민과의 대화’ 성료

공영민 군수, 장애인 종합복지센터 건립 건의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6/22 [21:20]


고흥군은 22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도민과 더 가까이, 행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린 ‘2023 도민과의 대화’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화에는 현장과 화상을 통해 관내 기관, 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직접 군민들에게 전남도의 비전과 주요 사업 등을 설명하고, 대화도 직접 주재하는 등 자연스러운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진행했다.

 

 

김영록 지사는 “고흥군 지난 3월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지정과 5월 누리호 3차 발사 등 우주항공 분야 성과를 잇따라 내고 있다”며 “전남도와 고흥군이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해 우주항공 클러스터 예타 조기 통과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환영사에서 “고흥군의 민선8기 비전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 1년간 다각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지역 현안인 우주항공 중심도시, 접근성과 정주여건 개선, 관광객 1천만 시대 견인을 위해 전남도와 긴밀히 협력하고 혼신의 힘을 다해 고흥인구 10만의 발판을 마련하고 고흥의 변화와 발전을 꼭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영민 군수는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장애인서비스 통합지원을 위해 이달 착공하는 장애인종합복지센터 건립 사업을 위해 도비 5억원의 재정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김영록지사는 긍정적은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온·오프라인으로 행사에 참석한 군민들의 건의도 이어졌다. 화상연결을 통해 한 주민은 “청정해역의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도로망을 구축하기 위해 두원면 용당~예회 간 관광 해안도로 개설’을 건의했다. 이에 김영록 지사는 ‘일부 구간에 대해 필요하다고 판단해 현재 설계 중이고 나머지 구간은 연차적으로 검토할 사항’이므로 조금 가???

 

 

또 다른 군민이 건의한 ‘위임국도 77호선(도양, 봉암) 선형개량 사업에 대해서는 고흥군, 전라남도, 국토부 등 관련기관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사안으로 전폭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면밀히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현장에서는 ▲녹동신항 지방관리 무역항으로 지정 ▲남양면 남양리 산성 복원(정비) 사업 건의 ▲지방도 851호선 미개설 구간 연륙교 조기 추진 ▲미역부산물 재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가공공장 건립 지원 등 다양한 건의가 이어졌다.

 

 

김영록 지사는 군민들의 건의에 대해 김영록 지사는 전남도의 담당 국장들의 구체적인 답변을 이끌었으며, 예산 증액, 조정 등의 긍정적인 답변을 해 군민들로부터 큰호응을 업었다.

 

 

한편, 고흥군은 전남의 정책 기조에 맞춰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위해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 구축 및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시작으로 150억원의 클린 국가어항 사업 선정, ‘120억원의 우주발사체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선정 등 지역발전 재원 확보 노력을 통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쌀값 정상화를 위한 정부대책’ 촉구 성명 발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없음